초등학교 교과 과정의 복습과 더불어 중학교 과정의 이론과
과학실험을 통해 중학과정을 예습을 할 수 있는 과학실험교육
주제인식부터 과학실험 탐구 보고서 작성까지 주입식 교육이 아닌
토의를 통한 학습을 하고,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만들어보고, 관찰하고 생각을 논리적 과학적으로 정리하면서
토의능력, 문제해결력, 창의력,기억력, 논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을 합니다.
교재구성 | 수업진행단계 | 특징 | 발달상황 |
학습목표 | 주제 인식 | 실생활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 토의 | 호기심 유발 토의능력 향상 |
생각해볼까요 | 생각 일깨우기 | 실험을 예측하고 설계기초지식 익히기 |
|
이론(심화)학습 | 이론 학습 | 예습 및 복습을 통한 성적 향상 |
|
실험 준비, 재료 알기 | 탐구 설계 | 탐구 과정의 실험방법 제시, 체험학습 | 문제 해결력 향상 |
실험 활동 | 탐구수행 자료해석 | 창의력 개발 | |
실험보고서 작성 |
결론 도출 및 정리 | 실험정리, 새로 알게된 사실 배우기 실험을 통해 깨달은 내용, 실험원리의 요점정리 |
기억력 향상 논술능력 향상 |
과학퍼즐 과학이야기 |
과학 상식 | 과학용어, 낱말퍼즐 등 | 반복학습, 언어학습 향상 |
커리큘럼 맵을 바탕으로 50분에서 90분까지 수업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.